꿈꾸는 인플루언서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는?



보더콜리 놀이터로 집 마당에 인조잔디를 깔아놨는데, 그 옆으로 고양이들이 똥을...xxxxx 그렇지 않아도 동네 도둑고양이들이 많아서 윗집에서 강아지 3마리(보더콜리, 웰시코기, 스탠다드푸들)를 키우고 계시긴한데.. 어느 특정부분을 깔끔하게 청소해 놓으면 거기와서 똥을 싸놓고 도망가 버리네요. 


오늘 아내로부터 알게 된 사실은..!! 레몬고양이가 싫어하는 향이라는 것! 그래서 마트로 달려가 레몬 3개를 사왔습니다. 하나는 주인댁 드리구요. ㅎㅎ 나중에 큰 마트 갈 일이 있으면 그 때 다시 다량구매를 해야겠네요. 그럼! 레몬 외에도 고양이들이 싫어하는 냄새가 있다고 하던데.. 정리를 좀 해보겠습니다. 


1. 향신료 - 고추, 후추

고추나 후추와 같은 향신료는 상당히 자극적인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도 자극적이라면 예민한 고양이에게는 더 자극적이겠죠?


2. 커피향

커피의 카페인은 사람은 좋아할 수 있으나 고양이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카페인을 고양이가 섭취하게 되면 호흡곤란이나 흥분, 경련과 같은 증상을 줄 수 있다고도 합니다. 


3. 허브 & 아로마

사람에게는 편안하고 심신 안정을 주는 향이지만, 고양이에겐 불쾌감을 주는 향이라고 합니다. 


4. 남성 땀 냄새

포유류들의 특성은 남성의 땀 냄새를 싫어한다고 하네요. 고양이가 자주 오는 곳에서 런닝이라도 해야 하는건가..


5. 귤, 레몬, 오렌지

톡 쏘는 시큼한 향을 고양이가 정말 굉장히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향은 싫어할 뿐이지 별다른 증상을 유발시키진 않기 때문에 다른 향신료보다 덜 마음이 아픈(?) 고양이 퇴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 자신의 배변 

고양이는 상당히 깔끔한 동물입니다. 아...그래서 제가 청소만 했다하면... 


7. 다른 고양이 냄새

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한 본능이라고 하더군요. 순둥순둥한 강아지들 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먼저 레몬즙을 집 주변으로 뿌리고 고양이가 자주 오늘 곳으로 레몬들을 조각조각 던져 놓았습니다.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뒤쪽으로 하수구도 없어서 청소할려면 인조잔디 깔아놓은거 다시 다 걷어내야 하는데...;; 


나중에 올 보더콜리들이 고양이 좀 안오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새벽마다 울어서 잠을 잘 수가 없네요...;


흥미로울 이야기..

코스트코 인조잔디! 보더콜리 놀이터 준비완료!

동물보호법! 벌금? 징역! 큰 개가 달려들었다면?


by 꿈꾸는 인플루언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