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컴소닉 PILLAR CM-001 USB 핀 마이크 사용후기(zoom)

컴소닉 핀 마이크 & 골든두들 비비

어느덧 블로그 사진의 메인을 비비(골든두들)가 장식하고 있군요. 그나저나 핀 마이크 산지는 꽤 된 것 같은데요. 약  6개월 정도? 사용은 매주 3회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만족! 대만족입니다! 가격, 성능, 편의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문제는.. 이젠 인기가 너무 많아서인지 구매하기가 어렵다는..

 

컴소닉 CM-001 USB Specification

컴소닉이란 회사를 보통 컴퓨터 스피커를 통해 아시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핀 마이크 로도 상당히 이름 있는 회사입니다. 컴소닉 CM-001 USB 모델은 커넥터가 USB 타입이며 길이는 2m입니다. 물론,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서도 화상회의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보통 중요한 회의에 참여할 때는 맥북 같은 컴퓨터를 통해 화상회의를 하시는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 경우 이 USB 타입의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안정적인 송출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3.5 극 제품들은 고급 도금이 되어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불안정한 음질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컴소닉 CM 001 USB 구성품

구성품이 정말 단촐하죠? 하지만 딱 필요한 만큼 있는 것 같습니다. 핀 부분을 넥타이나 셔츠에 꼽고 연설이나 회의를 진행하면 마치 현장에서 듣는 것 같은 음질을 전달합니다. (듣는 사람들이 알지 제가 어떻게 아냐고요? (웃음) 저희 모임의 대부분의 참여자 분들이 컴소닉 CM 001 USB 핀 마이크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맥북 + 컴소닉 CM 001 USB

마이크 성능이 훌륭하기 때문에 입에 너무 가까이하여 사용하는 경우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 정도로 음량이 커질 수 있으니 일정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주먹 두개 정도 거리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엔 좀 인위적인 소리가 전달되지만, 컴소닉의 핀 마이크를 사용하여 목소리를 전달할 경우 좀 더 명확하고 분명한 소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컴소닉 CM 001 USB 제품은 무지향성 마이크입니다.

 

무지향성: 전, 후, 좌, 우 모든 방향의 소리를 동일하게 받아들이는 마이크를 말합니다. 주변의 소리가 많이 들어가야 하는 뉴스 리포터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소닉 CM 001 USB 맥북 microphone

맥북에 컴소닉 핀 마이크 제품 연결 시 사운드 입력이 바로 microphone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설정이 따로 필요하다고 하는데,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웃음)

 

지인의 추천으로 약 6개월간 zoom을 통해 컴소닉 핀 마이크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현재 인터넷 사이트에서 2만 2천 원이라는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나 10월 초까지 물량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계셨던 상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물량이 조금 풀려서 일주일 정도 대기하여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화상회의 시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니 빨리 구매하셔서 사용해보시길 권면드립니다. 

 

흥미로울 이야기..

RS1 그 시절 내가 사랑했던 헤드폰

 

RS1 그 시절 내가 사랑했던 헤드폰

RS1 그 시절 내가 사랑했던 헤드폰  헤스시절.. 보통 헤드폰 매니아 분들은 이렇게 많이 시작합니다. ㅎㅎ 저도 헤스시절을 거쳐 헤드폰클럽 등 여러 헤드폰 사이트에서 활동했었습니다. 조언도

dreaminginfluencer.tistory.com

벅스 20주년 무제한 듣기 100원!!

 

벅스 20주년 무제한 듣기 100원!!

벅스 20주년 무제한 듣기 100원!! 벅스에서 20주년을 맞아 무제한 듣기 100원 이벤트를 시행 중입니다. 그것도 무려.. 3개월간!! 벅스 20주년 사전 프로모션 PC+모바일, AI 스피커 등 모든 기기 무제한

dreaminginfluencer.tistory.com

by 꿈꾸는 인플루언서

 

비비 유튜브도 방문해보세요~

https://youtu.be/E-3rc1mvXs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