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워드프레스 강좌 #004 (테마편집기 어딨어요!?)


음.. 이번 강좌는 네 번째 시간이라기 보다는 번외편에 가깝습니다. 원래 네이버, 다음 등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등록하는 강좌를 하려고 했는데.. 이게.. 테마편집기를 통해 설정을 마무리 지어야 하거든요. 그런데!! 화면에 테마편집기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모든 경우에 이렇게 해결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 경우를 예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왼쪽 '외모'부분에서 테마편집기기 보여야하며, 이 테마편집기를 통해 html 수정이 (삽입, 삭제 등)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거죠.. 그런경우..



플러그인 ithemes security비활성화 해주면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편집 후 다시 활성화를 해주면 되는거죠. 이처럼 플러그인들이 무작정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들이 있으니 자신의 버전과 맞는지 다른 플러그인과는 충돌이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처럼 ithemes security 비활성화 이후 테마디자인(또는 외모) 아래로 테마 편집기가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경우 플러그인의 플러그인 편집기도 활용 가능 상태가 됩니다. 


네. 오늘은 번외에 가까운 워드프레스 강좌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편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위한 필수 요건이며 꼭 필요한 부분이라 강좌로 다뤄 보았습니다.  그럼~


흥미로울 이야기..

부산 맛집 리스트(나만의 베스트)

부산시 출산지원금 출산장려금 각종 혜택 모음



by 꿈꾸는 인플루언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