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부산 제로페이 8% 페이백!

부산시는 부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 8% 페이백이라는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먼저, 제로페이

대한민국 정부에서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를 거의 줄이기 위해 금융 회사, 결제 회사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제로페이를 사용할 때 장점들이 있는데요.

1) 휴대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2) 공공시설 이용 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 소득공제율 30% 적용을 받을 수 있다. 

4) 전국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3월부터 부산 시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래는 부산시 공문 내용입니다. 

'부산시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소비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3월 13일부터 부산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이용 금액의 8%를 다음 달에 페이백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결제수수료를 0%대로 줄여주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직불 결제수단으로 부산시는 정부 시범사업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에 설치된 은행이나 간편결제(페이)사 앱으로 가맹점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결제대금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이체되는 방식이다. 또한 소비자가 QR코드를 제시하고 가맹점에서 리더기로 결제하는 방식도 계속 확대하고 있다. 


부산 제로페이 8% 페이백 이벤트에는 네이버, 부산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코레일, 티머니 등 제로페이 결제산업에 참여한 대부분의 사업자가 참여한다. 특히 부산은행추가로 2%를 적립하여 결제 시 10%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와 부산은행은 결제 시 바로 페이백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올해 2월 말 기준 약 3만 곳으로 온라인결제나 교통결제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와 결제 편의성이 보완되면 제로페이 가맹점과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4월부터 시작될 기업제로페이 서비스를 통해 부산시도 업무추진비를 결제하는 등 점차 구/군과 공공기관, 일반기업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출처: 부산시)


이벤트 기간 : 2020년 3월 13일 ~ 12월 31일

이벤트 내용: 부산 지역에서 제로페이 결제 시 결제금액의 8% 페이백

  • 부산은행 썸뱅크 사용 시 2%의 추가 페이백으로 최대 10% 혜택
  • 참여사별 월 개인 최대 5만원 한도


- 이벤트 참여사(앱)

  • 경남은행(투유뱅크), 국민은행(리브), 기업은행(i-ONE뱅크), 농협(NH앱캐새, 콕뱅킹, 올원뱅크), 부산은행(썸뱅크), 수협(파트너뱅크), 신한은행(신한SOL), 우정사업본부(포스트페이), 케이뱅크(케이뱅크) --> 현금 페이백
  •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머니트리), 네이버(네이버페이), 디셈버앤컴퍼니(핀트), 비즈플레이(비플제로페이), 11번가(SK페이), 이베이코리아(스마일페이), 쿠콘(체크페이), 티머니(모바일티머니, 티머니페이), 한국철도공사(레일플러스), NHN(페이코) -->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페이백
- 이벤트 참여방법
1) 제로페이 결제이용계좌등록
2)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3) 결제금액 최대 10% 페이백

- 페이백 지급 시기
결제 시 익월 말에 지급, 단 부산은행과 네이버는 결제 즉시 페이백

부산 제로페이.. 현재도 동백전이나 이바구페이 등 지역화폐로 10%의 캐시백을 돌려받고 있지만, 모두 4월이나 7월까지의 한시적인 이벤트 입니다. 하지만 이번 부산 제로페이 행사는 올해 연말까지 하는 장기적인 행사로 충분한 기간 동안 소상공인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발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결제 수수료 0% 받고!
구매자는 8% 페이백 받고!

흥미로울 기사..
전국 생활지원금 도입 현황
5등급 차량 운행제한! 전국 실시!(과태료는?)

by 꿈꾸는 인플루언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