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어제 오늘 삼성전자의 주가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감염증 확산에 따른 불안감이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 몇일간 애플이 올랐으니 이제 삼성이 나와줘야겠죠?

오늘 무려 3.21% 하락하였는데요. 이 상황은... "매수를 해야해" 의미하겠죠? 물론 개미투자자로서의 생각이긴 합니다. ㅎㅎ 실제로 오늘 점심시간 정도 토론방에 내용들을 보면 머 거의 50주씩 매수했다는 내용이 수두룩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후 3시경 최저점을 찍었네요. 역시.. 장기로 투자해야하는 종목의 경우 오후 3시 부터 참여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물론.. 꼭 그런 것 만은 아니지만요. (장기 투자를 위한 매매는..주식시장 현명한 매매시간은?..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래... 최근 6만 2천원까지도 가던 주식인데... 정말.. 팍팍 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57,200원.. 많이 떨어졌습니다.. 정말 많이 떨어지긴 했는데... 조금만 더.. 몇 몇 분들은 삼성전자 55,000원 / 삼성전자우 45,000원 까지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물론 나눠서 중간중간 매수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 것 같지만.. 대체적으로 '일주일이면 다시 회복할꺼야..' 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신 것 같네요. ㅎㅎ

애플의 경우 콩나물 프로.. 아니.. 에어팟 프로아이폰11 의 힘이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 질주 어제까지 였던건가?' 할 수 도 있습니다... 만? 

 

아이폰11, 에어팟 프로의 출시와 실적으로 꽤나 오랜 기간 좋은 수익률을 보여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내년 3월에 아이폰9 또는 아이폰se2를 발표한다면.. 그리고 지난 5, 6년간 아이폰6아이폰7을 써오던 전 세계 수 억 수 천만의 사용자들을 고려한다면... 다시한 번 고공행진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이 상황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변수입니다. 중국에서의 스마트폰 생산 중단..등 정말 수 많은 변수가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혹여라도 빠르게 이 상황이 해결된다면.. 애플, 삼성 모두 최고 수익을 보이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애플 내일은 삼성'..이라는 주제처럼.. 현재 물빠진 애플 그리고 잠시 주춤하는 삼성을 선택해보시는 것도 다들 마스크 관련주에 몰려있는 오늘 고려해볼만한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주식시장... 정말.. 어제 오늘이 다르고.. 매분 매초가 알 수가 없습니다. 다들 너무 무리한 질주는 삼가 하시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