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이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이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_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어제(11일) 1조 9천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 법안에 서명하였습니다. '미국 구조 계획'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법으로 미국 가정 약 90%에 1인당 최고 1,400달러(약 160만 원)의 현금 그리고 주당 300달러의 실업급여 지급을 9월까지 연장하게 되었는데요. (자녀 1인당 세액 공제 최대 3,600달러, 저소득 가구 임대료 지원, 백식 접종 및 검사 확대, 학교 정상화 지원 등 포함) 이제.. 우리의 초미의 관심사는.. '과연 이 돈이 언제 들어오며, 어디에 사용할까?'가 아닐까 싶습니니다.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이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_2

1.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은 언제 지급되는가?

 

- 론 클레인 백안관 비서실장 트윗을 보면 법안 서명이 본래 12일 예정이었지만, 전날 밤 법안이 백악관에 도착하여 일정이 바뀌었다면서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움직이고 싶다"는 표현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르면 이번 주말부터 개인에게 지급되는 1,400 달러의 현금이 통장에 입금될 것이라며 재정부양책의 조기 집행을 강조하였습니다. 

 

- 또한 외신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국민들에게 재난지워금이 지급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결론은 이르면 2-3일 늦어도 2-3주 내에는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이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_3

2. 미국인들은 재난지원금을 어디에 사용할까?

 

도이체방크에 따르면 재난지원금의 약 40%(1700억달러 규모)가 증시로 유입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분석은 지난 설문에 기반한 내용인데요. 설문에 따르면 "25~34세의 개인 투자자들은 자신의 지원금 중 절반을 주식에 투자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작년 3월에 재난지원금이 지급됐을 당시에도 주식 거래대금이 증가하였는데요. 그럼 이 돈을 정확히 어느 주식을 사는데 쓰게 될까요?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이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_4

3. 어느 주식을 살까?

증권가의 예상은 2030세대의 움직임을 주시하고 있는데요. 재난지원금을 주식에 쓰려는 주요 연령층이 2030 세대이기 때문입니다. 이들 2030 세대는 테슬라아마존 같은 성장주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최근 성장주들의 조정이 있었기에 이러한 성장주들에 재난재난지원금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미국 부양책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이 돈을 어디에 사용할까?_05

4. 개인 의견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동의 1위는 당연 테슬라입니다. 필자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구요. 다른 전기차들과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다음으로 생각해보자면.. 스퀘어, 모더나, 노바백스.. 비트코인 등이 있겠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어두운 터널을 지나 숨통이 트이는 시간이 오고 있네요.(웃음) 그럼 다들 즐겁게 다음 주를 기대해볼까요?!!

 

흥미로운 기사

https://dreaminginfluencer.tistory.com/163?category=1093575

 

테슬라 FSD, 혁신에 찬사를 보내다.

테슬라 FSD, 혁신에 찬사를 보내다. 테슬라의 FSD 즉 full self driving 이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테슬라의 모델들은 올해 초만 하더라도 부산에서는 그저 생소한 전기차에 불과했는데요. 지금은 너무

dreaminginfluencer.tistory.com

by 꿈꾸는인플루언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