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부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4인 100만원!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부산에 봄은 이제 오나 봅니다. ㅎㅎ 5월 11일부터 부산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은 일반적인 지원금 신청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행정안전부 내용에 따르면 신청 대상자와 지급 수단에 따라 현금이나 신용카드, 지역사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물론 다들 현금수령을 원하시겠지만, 현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는 경우는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등 약 270만 가구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 분들의 경우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5월 4일터 현금 지급을 받게 됩니다. 


현금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긴급재난재원금을 받게 되는 경우엔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지급은 온라인을 이용하는 경우 5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2일 뒤 충전됩니다. 예를 들어, 11일 신청 시 13일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또한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의 경우엔 18일부터 각 지역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마스크 판매 방식과 동일하게 5부제로 신청이 될 예정이므로 본인의 출생연도와 신청 가능 날짜를 확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부산은 동백전이나 이바구페이로 받게 되겠네요.)


사용기한

지급일로부터 3, 4개월 정도로 사용기한이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아직 미정입니다. 


기부?

이 내용이 가장 중요한데요. 만약 3개월 안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게되면 자발적 기부로 간주하여 고용보험기금으로 사용되어 버리기에 3개월 안에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이라는 법으로 재정되었기에 신경써서 신청해야 겠습니다. 아마 다들 11일에 신청하실듯. ㅎㅎ



by 꿈꾸는 인플루언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