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플루언서

"이제 어느 덧 신용카드의 시대는 가고.." "응? 아직 안갔어!" "네.." 실제로 해외에서는 신용카드보다는 휴대기기를 통한 결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까운 중국에서는 즈푸바오알리페이를 통한 결제가 보편화 되어있고, 미국애플페이구글페이가 유명하죠. 그럼..한국은? 다들 삼성페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삼성페이 - 삼성전자에서 만든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는 마그네틱 보안전송(mst)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마그네틱 신용카드의 정보를 전송해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근거리 무선통신(nfc)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삼성 계정에 가입한 후, 삼성 페이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면 된다.

(출처: 위키백과)


먼저, 삼성페이의 단점이라하면..

설명에 나와있죠? 삼성페이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0년째 아이폰만 사용하고 있는 전 사용불가..; 현재 Payco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은 아이폰인데.. 정작 애플페이는 못쓰고.. 애플페이.. 사용하는 날이 정말 오긴 올까?


자.. 그리고 장점입니다.

방금말씀드린 한 가지 단점이외에 거의 모든 부분이 장점입니다. 이건 인정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범용성, 보안성, 은행과의 연계성 모든 면에서 뛰어난듯..


심지어 동백전도 삼성페이에 넣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데!! 삼성폰 쓰시는 분들은 정말 카드 없다고 한 턱 못내는 일은 없을 듯..ㅎㅎ


"동백전은 페이코나 카카오페이에도 넣을 수 있는데요?" "머?!"



흥미로울 이야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VS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햇살론17 부결사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